석·박사관련 공지는 필히 수시로 확인 하여야 하며, 관련사항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. 관련사항은 개별통보 하지 않음.
제목 | 2022학년도 2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 일정(1/6) | 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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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| 백광균 | 조회수 | 840 | 날짜 | 2022-11-28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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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관련: 「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원 학사운영규정」 제6장 제3절 (학위청구논문의 작성·제출·심사) 및 제51조 (논문 제출시기 및 기한)
2. 2022학년도 제2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 일정 및 제출 서류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니, 논문 심사 시 참고하여 안내해주시기 바랍니다. 가. 논문제출 대상자: [붙임1] 참조 나. 논문 심사 일정 ※기한엄수 1) 학위논문 심사예정자 등록 및 심사비 납부, 심사위원 추천: 2022. 11. 14.(월) ~ 11. 18.(금) 2) 학위논문 심사: 2022. 12. 16.(금) 10:00~12:00, 청운관 027호 강의실(화공생명공학과) - 논문가본: 심사일 최소 1주일전까지 심사위원에게 제출 - 발표: 발표자료 최소 3부이상 준비 3) 학위논문 심사 결과서 제출: 2022. 12. 19.(월) 4) 학위논문(인쇄본) 제출: 2023. 1. 2.(월) ~ 1. 6.(금) 어의관 613호 대학원혁신본부 ※ 이번 학기부터 박사과정의 인쇄본 제출 부수가 4부에서 3부로 변경(학생에게 미리 고지바람) 다. 유의사항 1) 모든 서류는 학과에서 일괄 수합하여 제출기한 내에 대학원 행정실로 제출 2) 각 제출 서류의 양식 및 제출 시기 필수 확인 (안내사항 및 각종 서식 [붙임2] 참조) 3) 표절검사 시 「대학원 학위논문 표절검사시스템 활용지침」을 반드시 확인하도록 안내 ([붙임4] 참조) ※ 논문표절검사 결과보고서, 학위청구논문 심사일정보고서는 대상자가 심사당일 학과에 제출 바람.
라. 제출서류 (서식 붙임파일 참조) 1) 석사 및 박사학위 청구논문 심사 결과서 2) 논문 표절검사 결과 보고서 및 확인서 (‘검토 확인결과’란 필수 기재) ※ [붙임3]의「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원 학위논문 표절검사시스템 활용지침」제3조 및 제4조를 반드시 확인 ※ 표절 검사등급이 유의(10% 이상 ~ 15%미만)일 경우 본인 검토내용 반드시 기재 ※ 표절 검사등급이 의심(15% 이상 ~ 20%미만)일 경우 논문 지도교수 검토내용 반드시 기재 ※ 표절 검사등급이 위험(20% 이상)일 경우 논문 수정하여 의심 수준 이하로 낮추도록 요구할 수 있음 3) 학위청구논문 심사 일정 보고서 ※ 학생과 심사위원장의 자필 성명 기재 및 자필 서명 ※ 「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원 학사운영규정」 제53조에 따라, 논문심사는 심사위원 참석 하에 1회 이상 공개발표 하는 것을 포함하여 2회 이상 실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3. 아울러, 학위청구논문 제출시한 만료대상자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니 각 학과에서는 논문제출시기를 연장하고자 하는 학생이 기한 내 반드시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 바랍니다. 가. 참고사항 (대상자 [붙임5] 참조) 1) 석사과정은 수료 후 3년, 박사과정은 수료 후 5년 이내(군복무 기간 제외) 제출 ※ 2022학년도 이전에 입학한 철도전문대학원 학생의 경우에는 석사과정은 수료 후 4년 이내, 박사과정은 수료 후 6년 이내(군복무기간 제외) 제출 2) 연기 신청은 영구수료 처리 직전 신청 기간에 1회만 가능 3) 대상자 명단 중 ‘신청불가자’는 기신청자로, 추가 신청 불가 나. 연기신청서 제출 (신청 서식 [붙임6] 참조) 1) 제출방법: 학과에서 취합하여 대학원 행정실로 직접 제출 2) 제출기한: 2022. 11. 18.(금)까지 3) 유의사항: 연기신청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만 1년 연기가 가능하므로 연기를 희망하는 학생이 반드시 기한 내에 제출할 수 있게 안내 요망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