학사정보

공지사항
 학사정보 공지사항
게시글 확인
제목 2017학년도 하기 계절학기 단기 현장실습(인턴십) 운영 계획(6/21~8/11) 날짜 2017-05-23 조회수 677
작성자 백광균
첨부파일

1. 현장실습이란

- 현장 적응력과 창의력을 지닌 인재양성을 위해 대학과 기업(기관)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쌍방간 합의한 기간 동안 국․내외 산업현장에서 학생의 실습교육을 실시하고 이를 통해 학점을 부여하는 제도 (1일 8시간(09:00~18:00)/주 40시간 기준 연속적으로 실시)

 

2. 현장실습 실시 일정

현장실습 일정

관련서류 제출일정

제출처

구 분

실시기간

구 분

기 한

업체확보 기간

~2017. 6. 9.(금)

현장실습 업체확보 결과보고서 제출 [붙임}1(서식1)

2017. 6. 19.(월)

학과⇒대학행정실

기업-학생 매칭

~2017. 6. 21.(수)

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기업-학생 매칭 완료

2017. 6. 21.(수)

-

수강신청

1차 : 2017. 6. 22.(목)~6. 23.(금)

2차 : 2017. 6. 29.(목)~6. 30.(금)

수강신청 시스템

 

 

등록금 납부

2017. 7. 5.(수) ~ 7. 6.(목)

홈페이지 대학 공지사항 참고

 

 

오리엔테이션

1차 : 2017. 6. 16.(금) 15시

2차 : 2017. 6. 20(화) 15시

3차 : 2017. 6. 28.(수) 15시

4차 : 2017. 6. 30.(금) 15시

*현장실습 수강생 필수 참석(1~4차 중 1회 참석)

장소 : 추후 공지

 

 

협약서 및 계획서 제출

현장실습 실시 전

현장실습 협약서 및 계획서

2017. 6. 30.(금)

현장실습지원센터 제출

현장실습 실시

2017. 6. 21.(수)~8. 11.(금)

하기 계절학기 기간 중 실시

-

-

철회 기간

2017. 7. 21.(금)~7. 24.(월)

-

-

-

현장지도

2017. 6. 21.(화)~8. 11.(금)

현장실습 지도결과보고서[붙임]1(서식3)

2017. 8. 31.(목)

학과⇒대학행정실

⇒현장실습지원센터

성적입력

2017. 8. 14.(월)~8. 16.(수)

통합정보시스템 입력

*8월 졸업 예정자의 경우 8. 2(수) 까지 성적 통보 후 성적입력 기간에 통합정보시스템 입력

 

현장실습지원센터

결과 제출

현장실습 종료 후

‘17-하기계절학기현장실습 운영현황[붙임]1(서식2)

2017. 8. 31.(목)

학과⇒대학행정실

⇒현장실습지원센터

현장실습(인턴십) 완료 확인서

2017. 8. 31.(목)

학생⇒현장실습지원센터

현장실습 일비 관련 자료 제출(일비 지급 학생에 한함)

2017. 8. 31.(목)

학생⇒현장실습지원센터

현장실습 실시 기간이 연장될 경우 센터로 연락하여 세부 일정 조정 바람

 

3. 수강신청 시 유의사항

현장실습 교과목 수강생은 ‘현장실습’ 교과목을 제외하고 6학점까지 만 추가 수강신청 가능. 단, 추가 수강신청 가능 교과목은 토/일 개설 교과목, 야간 개설 교과목, 캡스톤디자인(졸업논문 포함) 등 현장실습에 지장이 없는 교과목으로 총 6학점 내 한 함

 

4. 제출 서류

구 분

제출서류

비고

단기 현장실습

(단기인턴십)

실시 전

[학생]

현장실습 협약서 및 계획서

개인정보 이용 동의서

학과 제출

[학과]

학생제출 서류(계획서, 협약서) 확인 후 센터 홈페이지 업로드

현장실습 업체확보 결과보고서 대학 행정실 제출 [붙임}1(서식1)

선발 확정 학생만 업로드 가능

단기 현장실습

(단기인턴십)

실시 중

[학생]

현장실습 일지 작성

센터 홈페이지에서 작성

[학과]

현장지도 실시

 

단기 현장실습

(단기인턴십)

종료 시

[학생]

최종보고서 센터 홈페이지 업로드

단기 현장실습(단기인턴십)완료확인서 센터 제출

현장실습 일비 관련 자료 제출(일비 지급 학생에 한함)

 

[학과]

기업담당자 평가서(기업평가서)를 센터 홈페이지 업로드

  1. 하기계절학기 현장실습 운영현황[붙임]1(서식2) 현장실습지원센터 제출
  • 장실습 지도결과보고서[붙임]1(서식3) 현장실습지원센터 제출

 

 

5. 단기 현장실습(단기인턴십) 학생 지원 내역

가. 마일리지 장학제도

1) 해당학과 : 2017학년도 하기 계절학기 현장실습 교과목 운영학과(전학과)

2) 지급 마일리지 : 1시간당 1마일 / 최대 200마일

※『학생 DREAM 마일리지 장학제도』영역별 인정 기준에 의해 지급

3) 마일리지 지급: 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 자료 취합 후 일괄 지급

 

나. 상해 보험 가입 및 일비 지원

1) 상해 보험 가입 기준

가) 하기 계절학기 단기 현장실습 교과목 수강자 (보험가입을 위해 오리엔테이션 필수 참석)

나) 3~4학년 재학생(4학기 이상 이수자)

다) 제출서류 :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 1부.

 

2) 일비 지원 기준

가) 실습기관에서 일비 지원을 받지 않는 학생만 해당(센터에서 서류 확인 후 지급)

나) 일비 지급은 실 근무일만 해당(주말 및 공휴일 제외)

다) 1일(8시간 기준) X 기준금액(일 20,000원 예상) X 최대 20일까지 지급

라) 지급 시기 : 실습 종료 후 관련 서류 제출자에 한해 지급

마) 타 사업 및 학과(부)에서 실습 지원비를 지원을 받는 경우 제외

 

다. 일비 지급 대상자 제출 서류 및 유의사항

가. 제출서류

1) 2017학년도 하기 계절학기 현장실습 운영 현황(서식2) 1부.

2) 현장실습(인턴십) 완료확인서 1부.

3) 최종보고서 1부.

4) 통장사본 1부.

5)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 1부.

 

나. 제출방법 및 유의사항

1) 제출방법 : 담당자 e-mail(internship@seoultech.ac.kr) 및 직접 제출

2) 유의사항

- 자료 취합 후 학과장 확인 후 제출

- 추가 수강신청 및 수강 취소로 인해 학생 명단이 변경된 경우 일비 및 보 험에 문제가 없도록 변경된 내용을 현장실습지원센터로 제출

목록

Quick Menu

  • 공학교육혁신센터
  • 중앙도서관
  • 웹메일
  • 대학포털
  • 입학안내
  • e-Class(강의)